슬슬 중간 점검과 리팩토링을 고려해볼때가 된거 같다. 물론 지형과 기타 필요한 꾸미기가 들어가지를 않았으나 중요핵심요소를 구현했고 충돌체크까지 체크되었으니 메인뼈대는 완성되었다고 보면 될듯하다. 이 뼈대를 중간점검해서 좀더 튼튼히 만들어야 다음 확장때도 무리가 없을듯 싶다.
일단 첨에 잡은 주요일정을 다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전체목표
UML그림은 자바기준으로 되어 있는데 C++에 적용하기에도 큰 문제는 없을듯 하다. 이 패턴은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교환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만드는 패턴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현재 내 상황에 딱 맞는 것일듯. 단 바로 적용하지는 않고 테스트 코드를 좀 작성해보고 적용해봐야 겠다.
일단 첨에 잡은 주요일정을 다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전체목표
- 5월 23일~29일 (2주) : 맵구성, 카메라구성, 리소스다듬기, 라이트처리
- 5월 30일~6월 5일 (3주) : 충돌처리, 효과처리
- 6월 6일~12일 (4주) : 충돌처리, 효과처리
- 6월 13일~19일 (5주) : 프레임별 구성처리
- 6월 20일~26일 (6주) : 사운드작업,
- 6월 27일~7월 3일 (7주) : 디버깅작업
- 7월 4일~7월 10일 (8주) : 마무리 작업
일정상으로 보면 충돌처리와 효과처리를 해야하는데 맵과 라이트처리가 아직은 완성이 안되어 있는 상태라 약간늦은상태다.
다음은 전체 구조
현재 내 적과 주인공을 구성하는 시스템은 다음과 같다. 너무 번잡한거 같다. 그래서 좀 생각을 해봤다.
이걸 개선하는 구조는 패턴책에서 찾아보니 스트래티지 패턴이라는게 있었다. 그걸 내것에 맞춰서 구성해봤다.
UML그림은 자바기준으로 되어 있는데 C++에 적용하기에도 큰 문제는 없을듯 하다. 이 패턴은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교환해서 사용할수 있도록 만드는 패턴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현재 내 상황에 딱 맞는 것일듯. 단 바로 적용하지는 않고 테스트 코드를 좀 작성해보고 적용해봐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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