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게임스쿨 졸작

11. 소스정리 작업과 그후 할 작업들

codehunter 2010. 6. 13. 12:38
리팩토리작업을 하던중 일차적으로 소스정리까지 겸해서 깨끗하게 정리했다.
기본유닛 클래스인 CPlane, CShip, CSubMarine 클래스들을 CActor 클래스로 합쳤고
CEnemy, CEnemySub, CEnemyShip, CHero, CHeroSub, CHeroShip 클래스들도 싹 정리해서 CHeroEx, CEnemyEx로 정리하고 나니 속이 다 후련하다.
또한 이벤트리시버를 받는 구조도 전에 게임씬과 인트로씬만 작성한거에서 카메라를 따로 분리해서 독립적으로 해놓은거 또한 성과중에 하나일듯 싶다.

아래는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다이어그램으로 작성한 유닛클래스 다이어그램이다.


아래는 이벤트리시버 다이어그램이다. 카메라가 따로 분리되어 나온걸 알수있다.


큰 뼈대는 이제 대충 마무리 된듯싶다. 1차 리팩토링은 여기서 마무리 짓고 이제 본격적인 파도구현과 지형처리, UI처리를 해야할 차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