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게임스쿨 졸작

7. 어뢰와 폭뢰 클래스 제작

codehunter 2010. 5. 31. 23:19
일단 전반적인 상속상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src
    │ 
    ├- GameProc     : 실제 게임메인 프레임
    │
    ├- AirCraft     : 비행체관련 클래스들
    │    ├- CPlane : 비행체 추상클래스       
    │    └- CHero  : 주인공비행기 클래스 
    │
    ├- System      : 게임의 전체적인 영향을주는 클래스들
    │    └- CCamera: 각 시점별 카메라
    │
    ├- Unit        : 게임에서 쓰이는 모든 객체의 추상클래스
    │    └- CUnit :
    │
    ├- Weapon      :
    │    └- CBullet :
    │   ├- CRailGun
    │     │  └- CTornado
    │   ├- CMissile
    │   ├- CAntiSubBomb
    │   └- CTorpedo
    │     
    ├- Ships        :
    │    └- CShip :
    │   ├- CHeroShip :
    │   └- CSubMarine  :
    │     └- CHeroSub
    └- End

여기서 CTorpedo와 CAntiSubBomb이 각각 어뢰와 폭뢰 클래스 되시겠다.
어뢰는 미사일클래스에서 상속을 받을까도 생각해봤는데 아무래도 동작 자체가 나중에는 많이 틀릴거같아 따로 빼놨다.
폭뢰쪽은 비교적 구현자체가 쉬운편이지만 모델데이터를 어떻게 구할지... 만드는게 젤 빠를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