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게임스쿨 졸작

16. 화면 꾸미기

codehunter 2010. 6. 28. 22:53
현재 적함의 추적과 공격까지는 완성이 되었다. 이제 할일은 보기좋게 꾸미는일이 남았는데 크게는 다음과 같다.

  - 수면렌더링
  - 물속 객체들 배치(물풀, 바위등) - 안될 가능성높음
  - 물속 분위기에 맞게 빛조절
  - 포그
  - 어뢰및 폭뢰발사시 물방울효과
  - 배및 잠수함 기동시 물방울효과
  - UI갱신
  - 어뢰발사후 중간에 정지시 메모리정리 안되는 문제
  - 와이어모드일때 각 클래스별로 처리하기
  
그래서 우선적으로 수면렌더링부터 처리하기로 했다. 사실 첨부터 염두에 두고 있었던 코드가 있었는데 중간에 구현하다 포기했었고(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두번째 방법은 일단 환경맵으로 보기만 좋게 우선 구현하고 버텍스 쉐이더로 버텍스를 움직이는걸 해볼까 한다. 인터넷과 책에 있는 여러 바다렌더링용 쉐이더와 코드를 봤는데 당장 이해하면서 써먹기에는 시간이 없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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