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게임스쿨 졸작

14. 지면과 수면충돌처리

codehunter 2010. 6. 22. 16:55

물속 바닥과 충돌시, 물위로 올라왔을때 수평처리

바닥 충돌시 충격파를 모사하기 위해 여러효과를 구상해 봤는데 아래와 같다.

 1. 선체 떨리기
 2. 번쩍이는 화면효과
 3. 물속 뿌연 먼지나기
 4. 데미지 세팅
 5. 기체 수평

여기서 일단 1번과 5번만 구현해놓고 다른건 셰이더쪽에서 구현하기로 했다.

또한 물위로 올라왔을때는 바로 수평으로 처리하는것 보다는 위 아래로 피치 운동을 하면서 높이값을 수면과 동일하게 맞춰졌더니 물위로 올라오는 효과가 그럴싸하게 구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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