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AI 활용하기 - 미드저니

미드저니를 활용하기 위한 세팅 2-2 (카테고리별 프롬프트)

codehunter 2024. 5. 29. 10:32

책에 있는 캐릭터의 외형요소까지는 2-1에서 살펴봤고 계속해서 색으로 연출하는 분위기부터 알아보자.

 

-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 디테일을 살리는 그래픽 표현 기법

- 캐릭터의 외형 요소

- 색으로 연출하는 분위기

- 캐릭터가 등장하는 배경

-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색으로 연출하는 분위기

- 은밀한 분위기의 흑백 톤

흑백톤을 만들려면 black and white colors grading 키워드 추가

 

fantasy animation, Cel shading, bold strokes, A female elven archer hiding in a deep forest, her face covered by the hood of cloak, emotional reflector, soft shading, black and white colors grading, masterpiece --ar 16:9

 

( 판타지 애니메이션, 셀 쉐이딩, 대담한 필치, 깊은 숲에 숨어있는 여자 엘프 궁수, 망토 두건으로 가려진 얼굴, 감성 반사판, 부드러운 쉐이딩, 흑백 컬러 그레이딩, 명작 )

 

 

 

 

- 색이 바랜 듯한 빈티지 색감

 

누리끼리한 빈티지의 색감은 vintage sepia color grading 키워드 추가

 

1960s family portrait of a family of aliens. vintage style photo, vintage sepia color grading, old photo textures --ar 3:2

 

( 1960년대 외계인 가족의 가족 초상화 빈티지 스타일 사진, 빈티지 세피아 컬러 그레이딩, 오래된 사진 질감 )

 

 

- 캐릭터가 등장하는 배경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등 특정 매체 속에 있는 캐릭터를 표현해보자.

 

- 애니메이션 작화 스타일

미드저니에서 작업하고 싶은 애니메이션 작화의 연도와 국가명, 애니메이션 작법 등을 프롬프트에 활용하면 더욱 수준 높은 이미지를 생성할수 있다고 함.

 

1980s American animation, Cel shading, bold outline, Glasses-wearing man with a happy expression, wearing a business suit, clear blue sky, emotional reflector, soft shading, natural lighting, muted colors grading, masterpiece --ar 16:9

 

( 1980년대 미국 애니메이션, 셀 쉐이딩, 굵은 윤곽, 행복한 표정의 안경 쓴 남자, 비즈니스 슈트 착용, 청명한 푸른 하늘, 감성 반사판, 부드러운 쉐이딩, 자연광, 뮤티드 컬러 그레이딩, 명작 )

 

 

1980년 일본감성이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서 국적만 일본으로 바꿔봤다. (둘다 일본풍 같은데?...ㅎ)

 

- 일본 만화책 감성

 

만화책 감성을 위해 '페인트 마커'를 도구로 사용, 일본 만화풍을 더 살리기 위해 --niji 파라메터까지 사용

 

paint marker and manga nib pen painting of Cro-Magnon, staring expressionlessly in the cave, pale white and black, precisionist lines, in the style of japanese manga, manga style, Harsh, intense strokes, manga nib pen style, dark tones --ar 16:9 --niji 5

 

( 크로마뇽의 페인트 마커와 만화 펜 그림, 동굴 속을 무표정하게 응시하는 모습, 창백한 흰색과 검은색, 정밀주의적인 선, 일본 만화 스타일, 거친, 강렬한 필치, 만화 펜 스타일, 어두운 톤 --ar 16:9 --niji 5 )

 

 

 

- 일러스트레이션

 

이번 예제는 도구로써 색연필을 사용했는데 선의 두께를 함께 입력하면 이미지를 더욱 풍부하게 표현할수 있다고 함

 

Color pencils painting, beautiful model with 1 lion, 30yo, luxury fashion outfit, tall woman, beauty. Background fashion photography studio, deep orange and ivory, calm, bold strokes, Muted Colours, in the style of safari, nostalgic romanticism, soft shading --ar 16:9 --niji 5

 

( 색연필 그림, 1사자 30요의 아름다운 모델, 명품 패션 의상, 키 큰 여자, 미인. 배경 패션 사진 스튜디오, 짙은 오렌지와 아이보리, 차분하고 대담한 스트로크, 뮤티드 컬러, 사파리 스타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낭만주의, 부드러운 음영 )

 

 

- 영화 장면

 

영화스타일도 시대, 국적등을 적어주면 좀 더 자세히 세팅가능하다고 함.

 

an acrylic painting of woman fighter kneeling, in the style of 60s Chinese movie, rough clusters, concept art, uhd image, expressive character designs, iconic Chinese, oil on panel --ar 16:9

 

( 60년대 중국 영화 스타일의 여성 전투원 무릎 꿇는 아크릴 그림, 거친 클러스터, 컨셉 아트, UHD 이미지, 표현적인 캐릭터 디자인, 상징적인 중국어, 패널 위의 오일 --ar 16:9 )

 

 

 

- 잡지사진

 

영화와 마찬가지로 잡지도 발간한 국가의 스타일 크게 반영된다고 함.

 

editorial fashion photography of Japanese fashion magazine, Japanese 20s female model wearing the oversized white t-shirt, elbow length sleeves, a relaxed fit, in the style of Shibuya, for a casual and contemporary look, Sony a7, FE 16-35mm F2.8 GM II --ar 16:9

 

( 일본 패션지 편집 패션 사진 일본 20대 여성 모델이 오버사이즈 화이트 티셔츠를 입고 팔꿈치 길이의 소매를 입고 여유로운 핏으로 시부야 스타일로 캐주얼하고 컨템포러리한 느낌으로 Sony a7, FE 16-35mm F2.8 GM II --ar 16:9 )

 

 

 

- 게임 콘셉트 아트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전체적인 콘센트를 반영해서 작업해야 한다고 함. 아래 예제는 1980년대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게임 콘셉트 아트로 만들어 본 거임, (레트로풍으로 출력했더니 해상도도 줄어드는듯)

 

1980s game concept artwork, soldier and monsters, retro video game illustration, in the style of retrowave --ar 16:9

 

( 1980년대 게임 컨셉 아트워크, 군인과 몬스터, 레트로 비디오 게임 일러스트, 레트로웨이브 스타일의 )

 

 

 

- 3D 만화 캐릭터

 

캐릭터의 성별,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적어보자.

 

3D woman character cartoon, with a laptop on her knees. She is happily working on her laptop, No background. Minimalist --ar 16:9

 

( 무릎 위에 노트북을 올려놓은 3D 여성 캐릭터 만화. 그녀는 행복하게 노트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배경 없음. 미니멀리스트(Minimalist) --ar 16:9 )

 

 

 

- 3D 렌더링

 

사용하려는 3D 렌더링 툴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툴 느낌도 내준다고 함. 여기서는 blender 

 

portrait of baby fluffy squirrel character in the bush, glossy and moisture, happy face, cartoon render, blender 3D style, 3D, render engine

 

( 덤불 속 아기 솜털 다람쥐 캐릭터 초상화, 윤기와 습기, 행복한 얼굴, 만화 렌더, 블렌더 3D 스타일, 3D, 렌더 엔진 )

 

 

 

-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챕터 마지막은 나만의 프로필 만들기인데 ㅎㅎㅎ

 

탁자 위에 노트북을 올려놓은 안경을 쓰고 있는 3D 남성 캐릭터 만화. 그는 행복하게 노트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배경은 동남아시아의 햇볕이 환하게 비추는 해변가의 카페 창가,

 

( A cartoon of a 3D male character wearing glasses with a laptop on the table. He is happily working on his laptop. The background is a window of a sunny beachside cafe in Southeast As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