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

구글 애드몹 광고

codehunter 2024. 4. 29. 14:51

여러가지 팁 모음

 

이 글은 개인적으로 학습한 내용을 기록하기 위한 글이다.

 

- 테스트프로젝트

작업은 유니티 2022.3.7

광고 SDK는 GoogleMobileAds SDK 9.0 

위 프로젝트는 개인적인 테스트 프로젝트이다.

 

- 기본 진행 튜터리얼 (항상 기본이 중요하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quick-start?hl=ko

 

- 참조한 블로그

https://rupicat.com/entry/%EC%9C%A0%EB%8B%88%ED%8B%B0%EC%97%90-%EA%B5%AC%EA%B8%80-%EC%95%A0%EB%93%9C%EB%AA%B9-%EA%B4%91%EA%B3%A0-%EB%B6%99%EC%9D%B4%EA%B8%B0

 

- 광고 튜터리얼 대로 진행했을때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잘 나오는데 실제 빌드해서 보면 기기에서 안나오는 경우가 있다(많다 ㅡㅡ) 이건 각 플랫폼의 네트워크 환경문제와 테스트 광고의 리소스 차이로 인한것인데 에디터에서는 딸랑 이미지 하나 나오고 5초후에 완료처리되기때문에 금방 로딩이 되지만 실제 기기에서는 어느정도 테스트 동영상광고를 받아오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기하는 처리가 필요한것이다. 그래서 클릭과 동시에 광고를 로드해서 보여주는 방식으로 처리하면 안되고(물론 대기하는 처리로 한다면 가능하지만) 미리 씬이 로드될때 같이 로드를 해놓아야 한다. 그리고 클릭 이벤트등으로 광고를 보여줄 때도 광고를 보여줄수 있는지 API로 확인하고 쇼를 진행해야 한다.

 

- 광고를 처리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야 안전하다. (구글 콘솔기준)

1. 애드몹에서 제공하는 테스트광고 아이디로 진행해서 에디터에서 테스트 광고가 나오는지 체크

2. 실기기로 빌드해서 테스트 광고가 나오는지 체크

3. 실제 애드몹에서 등록한 실 광고 아이디로 교체한후 실기기를 테스트 기기로 등록해서 실 광고 상단에 테스트광고라고 나오면 안심하고 광고 보상 테스트등을 진행할수 있다. (이때는 기기등록한 사람만 테스트 해야 정책위반에서 안전하다.)

4. 내부 테스트까지는 이런식으로 테스트하면서 광고가 잘 나온다면 조금 더 많은 테스터한테 공개한다면 실 광고 아이디를 다시 테스트 아이디로 세팅후에 테스트하고 최종 제품 출시전에 실 광고 아이디로 다시 전환해야 정책위반을 피할수 있다.

 

- 광고 처리시 항상 주의할게 정책 위반이다. 이걸 피하면서 제대로 된 광고를 볼수 있는 방법이 테스트 기기 등록이다.

정책 위반 걱정 끝! - 애드몹 콘솔에서 간편하게 테스트 기기 등록하기 (androidhuman.com)

 

- 광고 검사기 (이런것도 있다.)

광고 검사기  |  Android  |  Google for Developers

 

- 광고를 실제로 보여주기 역할만 담당할 ADUnit 과 전체적인 광고들의 로딩과 보상을 담당할 ADManager로 나눠서 관리하면 좀 더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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