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환경 구축/에디터 관련

C++ 비주얼 스튜디오 초기 세팅

codehunter 2023. 6. 16. 13:39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C++ 코딩의 기술 책에서 발췌했음.
 
비주얼 스튜디오 2019 기준으로 C++ 기본 구성용 템플릿을 만들어보자.
 
최초 프로젝트 생성시
솔루션 이름과 위치만 신경쓴다. 프로젝트 이름은 아무거나 일단 정하고 만들기 클릭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빈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를 삭제하고 새 솔루션 폴더를 선택해서 Src 폴더를 만든다.
 
그리고 일단 한번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Src 폴더를 수동폴더로 생성한뒤에 해당 폴더로 가서 sln 파일을 Src 폴더로 옮겨 놓고 나머지 폴더들은 삭제한다.

 

 
그리고 다시 비주얼스튜디오를 sln  파일을 클릭해서 오픈한다.
 
이 상태에서 다시 추가 >  새 프로젝트 선택하고 프로젝트 구성화면이 뜨면 아래와 같이 위치세팅시 위에서 만든 Src 밑에
위치하도록 한다.
그럼 새로 생성된 프로젝트 폴더에서 소스파일, 헤더파일 필터를 제거한다.

 
그리고 프로젝트 속성창을 눌러서 구성속서 > 일반 탭에서
상단의 [구성]과 [플랫폼]을 각각 '모든 구성'과 '모든 플랫폼'으로 바꾸고 폴더구성을 아래와 같이 세팅한다.
 
 
출력 디렉토리 : $(ProjectDir)\..\..\Build\$(Platform)$(Configuration)\
중간 디렉토리 : $(ProjectDir)\..\..\Output\$(Platform)$(Configuration)\$(ProjectName)\
자 여기까지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를 구성할수 있다. Build 폴더와 OutPut 폴더는 빌드를 수행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폴더로 세팅된것이다.

 

📦BigProj1
┣ 📂Build
┃ ┗ 📂Win32Debug
┃ ┃ ┗ 최종빌드 산출물
┣ 📂Output
┃ ┗ 📂Win32Debug
┃ ┃ ┗ 📂SmallProj1
┃ ┃ ┃ ┗ 중간 빌드 산출물
┗ 📂Src
┃ ┣ 📂SmallProj1
┃ ┃ ┣ 📜main.cpp
┃ ┃ ┣ 📜pch.h
┃ ┃ ┣ 📜SmallProj1.vcxproj
┃ ┃ ┣ 📜SmallProj1.vcxproj.filters
┃ ┃ ┗ 📜SmallProj1.vcxproj.user
┃ ┗ 📜BigProj1.sln
 
이게 기본 폴더 구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