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별 C++ 컴파일러 종류
LLVM(멀티 플랫폼 컴파일러 프로젝트)
CLang (LLVM프로젝트에 속한 컴파일러, 맥 기본 C++ 컴파일러)
GCC (오래된 오픈 소스 컴파일러, 이제는 지원중단된 상태)
MinGW (윈도우에서 GCC 로된 컴파일러, 윈도우 환경에서 리눅스 명령어만 사용할때 유용)
MSVC (윈도우 전용 컴파일러)
OS별 대표 IDE 종류
VSCode (무료 멀티 플랫폼용)
Visual Studio (거의 윈도우 전용)
XCode (맥전용)
Clion (JetBrains사의 유료 멀티 플랫폼용)
Qt Creator (Qt와 C++를 같이 개발할때 쓰면 좋은 무료 멀티 플랫폼용)
기타 툴
CMake (무료 멀티 플랫폼용 빌드 툴)
각 환경별 세팅하기
맥에서 C++ 빌드환경 세팅하기 (좀 더 디테일한 블로그)
- VSCode, CLang, LLDB
- Visual Studio, CLang, LLDB
- 비주얼스튜디오 인스톨러에서 CLang 관련 도구를 설치해야 함
- VSCode 세팅은 맥세팅과 동일, MinGW설치, CLang, LLDB
- MinGW설치시 깃허브참조(llvm-mingw-20231128-msvcrt-x86_64.zip 다운받아서 풀어서 걍 C에다 MinGW라는 이름으로 복사후 시스템 패스만 세팅하면 끝)
리눅스에서 C++ 빌드환경 세팅하기(빌드는 맥 환경 세팅하고 동일한데 디버거 세팅은 잘 안됨)
- 칼리리눅스, VSCode, CLang(별도 설치), LLDB(별도 설치 apt install lldb로 설치 가능)
모든 플랫폼에서 다 개발가능하더라도 역시 윈도우에서 걍 Visual Studio로 하는게 정신건강상 제일 좋음, 디버깅도 편하고... ㅠㅠ